‘블록체인 컨퍼런스 서울 2018’ 23일 열려
상태바
‘블록체인 컨퍼런스 서울 2018’ 23일 열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및 창업자투자자,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험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지난 16일부터 미국 뉴욕, 시카고, 보스턴, 영국 런던을 거쳐 서울에 착륙한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인 블록체인 컨퍼런스 서울 2018이 오는 23일 그랜드 엠베서더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서울을 거쳐 다음달 10일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릴 예정이다.

‘블록체인 컨퍼런스 서울 2018’은 블록체인 기술 구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도전과제들에 대해 알아보고,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를 통해 해결책 및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 산업 분야와 블록체인이 일반인들의 삶 전반에 가져다 줄 다양한 혜택 및 혁신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경제 및 금융 산업 이외에도 스타트업, 법률, 홍보 및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해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주제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스킬체인(Skillchain) 창업자 알피오 바르돌아(Alfio Bardolla), ZatGo 창업자 낸시 첸(Nancy Chen), Vuulr 창업자 이안 맥키(Ian McKee), 코인베네 레이몬드 고(Raymond Koh), NYNJA 창업자 마셀 탭리츠(Marshall Taplits) 등이 참석해 실제 블록체인 기술을 구현하면서 겪은 시행착오 및 솔루션에 대한 진솔한 경험담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및 ICO 분야의 전문 변호사인 말콤 탠(Malcolm Tan)과 어드바이저로서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레벨 컨설팅의 모리 지(Maury G)가 참석해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국내 연사로는 블록체인 입문서인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 저자이자 IT 전문 홍보 마케팅 기업 M&K PR의 정민아 대표가 ‘블록체인 분야의 마케팅 및 PR 효과’를 주제로 노하우를 공유하며, Kstartup 홍상진 파트너가 ‘블록체인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최낙훈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가 ‘마켓 인사이트 및 트렌드 분석’을 주제로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M&K PR 정민아 대표는 “암호화폐 이면에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 되고 있으며, 블록체인에서 구현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들이 ICO를 통해서 활발하게 소개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기반에서 서비스를 개발하는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블록체인의 미래를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 컨퍼런스’의 타이틀 스폰서인 LevelsConsulting은 M&K PR과 국내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블록체인 기업들의 국내외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플랫폼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