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18 솔루션 리뷰] 알고섹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스위트’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18 솔루션 리뷰] 알고섹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스위트’
  • 데이터넷
  • 승인 2018.03.19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가시성·리스크 분석으로 효율적인 네트워크 보안 정책 관리…비즈니스 중심 보안정책 관리 제공

알고섹의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스위트’는 네트워크 보안 정책에 대한 가시성과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파이어월 어낼라이저(Firewall Analyzer)’, 네트워크 보안 정책에 대한 신청 및 변경처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파이어플로우(FireFlow)’, 그리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네트워크 연결성과 보안 정책을 관리하는 ‘비즈니스플로우(BusinessFlow)’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파이어월 어낼라이저’는 이기종 방화벽 장비의 정책변경 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상세 정보를 제공해 비인가 된 정책변경 이력 확인 및 문서화 기능을 제공하며, 중복 정책, 미사용 정책, 과다허용 정책 등의 분석 기능을 통해 보안정책 최적화할 수 있다. 트래픽 시뮬레이션 기능은 보안정책 기반 네트워크 연결성 및 경로를 분석해 보안정책 신청이나 네트워크 장애 등과 관련된 업무처리 시 처리 및 대응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파이어월 어낼라이저’는 장비에 적용된 보안정책에 대한 정확한 가시성과 리스크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보안 정책에 대한 보안 기준을 수립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할 수 있으며, PCI DSS, ISO 27001 등과 같은 컴플라이언스와 장비의 OS, 소프트웨어, 설정과 관련된 취약점 점검 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다.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 가시성 확보에 도움

‘파이어플로우’는 차세대 보안 정책 신청·결재 시스템이다. 일반적인 신청시스템과 달리 신청된 보안 정책에 대한 설계·적용 검증과 장비에 적용된 보안정책 신청·처리 이력과 매칭시킨다. 보안정책 신청부터 적용까지의 모든 이력을 시스템적으로 기록하고 정확하게 관리한다. ‘파이어월 어낼라이저’와 연동해 설계 시 신청 정책에 대한 대상 방화벽, 경유지 장비, 정책 등록 여부를 확인해 설계 작업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설계가 완료된 정책을 대상 장비에 자동으로 적용하는 룰 푸시(Rule Push) 기능을 통해 휴먼에러를 방지하고 정책 적용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즈니스플로우’는 운영·서비스 중인 애플리케이션 중심으로 네트워크 연결성과 보안정책을 관리한다.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정책 관리 솔루션에서 요구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알고섹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스위트의 다른 제품과 완벽한 연동을 통해 마이그레이션, 신규 서버, 서비스 론칭 등 작업에 있어 불필요한 보안 정책을 제거한다. 필요한 보안 정책을 신청, 관리해 애플리케이션 운영자와 네트워크 관리자 간 발생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오류와 불협화음을 최소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