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NI-DAQmx 드라이버·TSN 지원 ‘컴팩트RIO’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NI, NI-DAQmx 드라이버·TSN 지원 ‘컴팩트RIO’ 컨트롤러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NI-DAQmx 드라이버와 TSN(Time Sensitive Networking)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컴팩트RIO(CompactRIO)’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컴팩트RIO 컨트롤러는 표준 이더넷 네트워크 상에서 시간 결정성 통신 및 동기화된 측정 기능 제공으로 성능뿐만 아니라 유연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신제품 공개로 NI는 차세대 IEEE 802.11 이더넷 표준인 TSN 지원 산업용 임베디드 하드웨어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또한 이 제품은 TSN에 대한 NI의 지속적인 투자로 이뤄낸 성과라고 할 수 있다. TSN을 이용하면 네트워크 상의 분산 시스템을 동기화할 수 있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고가의 동기화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자동차, 석유 및 가스, 연구, 항공 우주 산업 분야에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을 지속적으로 구현함에 따라 분산 노드에서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동기화된 데이터를 수집하는 작업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기업들은 변화하고 있는 요건들을 자사 시스템이 충족시킬 준비가 돼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연구 부문에서는 독일의 AMS소프트웨어가 NI-DAQmx를 탑재한 컴팩트RIO의 유연성을 이미 적극 활용하고 있다. AMS소프트웨어 CEO 클라우디우스 핀카와(Klaudius Pinkawa)는 “최신 컴팩트RIO 컨트롤러가 제공하는 유연성에 대해 만족스럽게 생각한다”며 “기존에는 연구실에서 여러 가지 실험을 설정한 후에 무중력 상태에서 항공기를 이용해 실험을 진행해야 했다. NI-DAQmx를 탑재한 컴팩트RIO를 통해 두 환경에서 동일한 하드웨어를 사용해 모든 실험을 수행할 수 있었다. 덕분에 개발 시간이 절약되고 실험에 미치는 위험도 줄게 됐다”고 말했다.

컴팩트RIO 컨트롤러 제품군에 NI-DAQmx 드라이버가 추가됨으로써 엔지니어는 즉시 사용 가능한 기능을 통해 IO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NI-DAQmx 드라이버를 이용한 데이터 수집은 지난 15년 간 가장 선호됐던 방식이다. NI-DAQmx 드라이버에 NI 리눅스 리얼타임 OS의 개방성을 결합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SE리눅스와 같은 리눅스에서 방대한 IP 생태계를 계속 활용할 수 있다.

지난 10여 년 이상, 엔지니어들은 컴팩트RIO 컨트롤러를 이용해 복잡한 측정, 제어, 모니터링 문제를 해결해 왔다. 최신 기술에 대한 NI의 투자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미래의 엔지니어링 과제를 보다 잘 분석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