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기술사원 대상 ‘2018 CS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신도리코, 기술사원 대상 ‘2018 CS 아카데미’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기술력 제고와 워크샵 통해 미래 방향성 공유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고객만족(CS) 활동의 서비스 능력 제고를 위해 전국 대리점의 기술 사원들을 대상으로 ‘2018 CS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도리코 기술사원(CE-Customer Engineer)들의 기술력 제고와 워크샵을 통한 미래 방향성 공유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난 17일 신도리코 아산연수원에서 열렸으며, 전국 CS사업부 사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CS 아카데미는 하드웨어, 솔루션, 상업용 인쇄기에 이르기까지 넓은 범위에서 실무적인 능력을 평가하는 ‘서비스 사원 기술능력시험(CE Technical Contest)’과 필기시험인 ‘CE 기술능력시험’, 워크샵 시간인 ‘CS 기술정보 회의’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우석형 회장을 비롯한 신도리코 임원진들의 ‘고객 서비스 제고’ 지시에 따라 행사의 규모와 밀도가 높아졌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신도리코 직원들은 서비스 사원 기술능력시험을 통해 A3 복합기 사용 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 해결을 위한 오피스 솔루션과 컬러 화상 조정 및 3D 프린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정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 받았다. 또한 CE 기술능력시험을 통해서는 하드웨어, 솔루션, 3D 프린터 등 다방면에 걸친 업무 지식을 겨뤘으며, 이후 진행된 워크샵을 통해 사업부의 비전을 나누고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사무기기 시장 다각화에 따라 기술사원들은 복합기뿐만 아니라 문서솔루션, 상업용 인쇄기, 3D 프린터 등에 대한 종합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요구 받고 있다. 신도리코는 2D 뿐만 아니라 3D 부문의 고객 기술력 배양을 위해 ‘CS 아카데미’의 규모를 매년 확대시킬 계획이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신도리코는 사무기기 시장에서 언제나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향후에도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콘테스트를 통해 2D와 3D 모두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