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 오피스텔 분양
상태바
대방건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 오피스텔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방건설이 부산 강서구 명지동 명지국제신도시 6-3, 4, 5 블록에 위치한 부산 명지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 오피스텔을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총 2,860실이 들어선다.

공급규모는 전용 22㎡부터 48㎡까지 원룸과 투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규모별로는 22, 24, 27, 28, 35, 48㎡로 고객의 수요에 맞추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일부 호실의 경우 거실을 통해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현재 기존 부산 다른 지역은 물론, 명지국제신도시에 공급된 아파트, 오피스텔도 바다 조망권 여부에 따라 매매가가 1억 이상까지도 차이가 나고 있으며, 우수한 조망권이 나오는 매물들로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은 8.2 부동산 대책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계약 후 즉시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명지국제신도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핵심 배후 주거지다. 2020년까지 인근에 항만, 물류, 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서면 배후 수요만 17만명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8월 명지국제신도시에 부산지법 서부지원과 부산지검 서부지청이 들어오면서 주변에 변호사, 세무사, 법무사 등 고소득 전문직 사무실도 빠르게 늘고 있다. 이런 수요를 기반으로 음식점과 편의시설 등 주변 상권이 차츰 활성화되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지하2층에 위치하며 호텔급의 시설이 들어갈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헬스장, 골프 연습장, 실내 수영장,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 부산 명지 내 오피스텔 중 대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간다. 입주민들이 편하게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이 갖춰진 셈이다.

우수한 조망과 편의시설로 인하여 추후 원활한 임차인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입주가 2021년 3월인 만큼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시 취득세 85%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대부분의 호실이 종합부동산세 합산 배제(3억원 이하)되어 세금 부담 또한 덜 수 있다.

대방디엠시티 1층과 2층에 들어서게 될 상가는 현재 명지 국제신도시 내 분양중인 일반상가와 차별화 된 영화관(2층 롯데시네마 입점예정)으로 인하여 상가 입점에 다양성을 확보 할 것으로 예상 될 뿐만 아니라 중심상업지구, 업무지구, 주거단지로 연결되는 관문입지로서도 다양한 컨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편의시설 중심으로 꼽히는 도심형 복합 쇼핑몰 ‘이마트타운’은 2019년 2월 개장 예정이다. 식료품과 생활용품 등 외에도 피코크키친, 일렉트로마트(전자제품) 등을 함께 들인다. 일반 대형마트보다 직원들이 훨씬 많아 지역 고용 효과도 클 전망이다.

단지 반경 1km 안에 초등학교 2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이 문을 연다. 인근 글로벌 캠퍼스 타운에는 영국 랭커스터대 캠퍼스가 2019년 개교를 준비하고 있다. 신도시 인근 공단에 글로벌 기업을 유치하는 데도 유리하게 작용 할 수 있는 부분이다.

대방디엠시티 주변엔 경전철 사상~하단선이 착공했다. 계획 중인 하단~녹산선과 강서선 도시철도까지 완공하면 부산 도심까지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된다. 현재 공사 중인 천마산 터널이 내년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어 해운대구까지 접근성이 개선된다. 명지나들목(IC), 신호대교, 을숙도대교, 거가대교 이용이 편리해 경남 전역과 다른 시·도로 이동이 쉽다.

부산 명지 대방디엠시티 센텀오션은 단지 주변에 공원이 많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대방디엠시티를 중심으로 근린공원 1호를 조성하고, 걸어서 갈 수 있는 근린공원 4·5호도 만들 계획이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유니트 관람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