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A, 온라인광고 생태계 기반 마련 3대 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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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A, 온라인광고 생태계 기반 마련 3대 사업 추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6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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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는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7년도 사업 결과 및 결산,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승인을 의결했다.

2017년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전체 수강생 중 75% 취업을 달성시키고, 지방대학교 및 임직원 세미나 특강을 통해 총 818명이 수강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방송광고판매대행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업계 관련 법안 대응 및 온라인광고 산업 발전을 위한 5대 정책과제 제안을 통해 건전한 온라인광고 시장 조성에 힘썼다.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2018년 핵심과제로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계 역량 강화 및 인식확산, 광고시장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 추진,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로 정하고, 온라인광고업계를 중심의 광고산업 생태계 기반마련과 업계 위상제고를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2017 온라인광고 시장분석 및 전망’ 결과 발표를 통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를 파악하고, 2017년도 온라인광고 관련 주요 이슈와 2018년 전망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목영도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회장은 “2018년에는 온라인광고업계의 질적 성장을 촉진시키고 온라인광고업계가 4차산업혁명의 선도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업계 경쟁력 강화 사업 및 정부 정책대응 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온라인광고대행분과, 퍼포먼스분과(검색대행), 렙/플랫폼분과, 매체분과 등 온라인광고와 관련된 대표적인 회사들로 구성된 단체로, 현재 117개사가 가입돼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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