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외장하드 보증서 표기오류 인정…5년 무상보증
상태바
도시바, 외장하드 보증서 표기오류 인정…5년 무상보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코리아는 최근 출시한 외장하드 제품의 보증서 표기 오류로 인한 이슈에 대해 보증서에 표기 대로 보증 연장 서비스를 제공키로 결정했다. 기존 외장하드 구매자는 물론 현재 국내 입고된 제품에 한해서도 5년 무상보증을 실시한다.

대상 외장하드는 도시바에서 최근 출시한 칸비오 어드밴스(CANVIO Advance), 칸비오 베이직3(CANVIO Basics3), 칸비오 프리미엄2(CANVIO Premium2) 3개 제품이며, 이미 10만대 정도가 국내에 판매된 상태다.

해당 외장하드 구매 고객은 별도의 확인 및 등록 절차 없이, 도시바 고객센터를 통해 무상 보증 기간을 기존 3년에서 2년 연장된 5년으로 일괄 변경될 예정이다. 이미 국내 입고된 잔여 수량에 한해서도 5년 보증기간이 적용되며 현재 선착순 판매 후 종료될 예정이다. 이후 국내 입고될 제품은 수정된 보증서가 동봉될 예정이며, 본래대로 3년 무상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도시바코리아 서동진 차장은 “보증서 표기오류 실수지만 회피하기보다는 책임 있는 자세로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했다”며 “앞으로도 사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수량한정 판매되고 있는 5년 보증 외장하드는 별도의 보증연장 행사내용이 등록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후 한글 보증서에 5년 보증으로 표기되어 있으면 5년간 무상보증 서비스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