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데이터 패브릭, 쿠버네티스 지원
상태바
맵알 데이터 패브릭, 쿠버네티스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테이너 위한 지속형 스토리지 제공…컨테이너화 된 스테이풀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원

맵알(한국지사장 이진구)은 맵알 단일 데이터 플랫폼이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지원,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데이터에 간편하고 포괄적인 접근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컨테이너 활용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발표를 통해 맵알 단일 데이터 플랫폼은 컨테이너를 위한 지속형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컨테이너화된 스테이트풀(stateful)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쿠버네티스용 맵알 데이터 패브릭(MapR Data Fabric for Kubernetes)은 자체적으로 통합된 쿠버네티스 볼륨 드라이버 기능을 포함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엣지 환경에 있는 데이터베이스, 파일, 스트리밍 콘텐츠 등에 접근할 때 끊김이 없도록 스토리지 볼륨을 지원한다. 맵알 클러스터 안팎에 있는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비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멀티 테넌트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들에게 글로벌하고 유연한 데이터 패브릭을 지원함으로써 로컬과 비견될 정도의 뛰어난 데이터 접근성을 제공하고, 기업 보안, 컨테이너 고가용성, 스냅샷, 미러링과 재해복구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아닐 가드레(Anil Gadre) 맵알 최고제품책임자는 “맵알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유연성, 탄력성 및 단순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기반 플랫폼이 데이터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변화에 맞춰 성장할 수 있게 해준다”며 “데이터 패브릭을 개별 환경으로 확장해 고객들이 모든 데이터 타입을 수집·저장·처리·분석하게 해주는 것은 맵알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데이터 패브릭을 쿠버네티스로 확장함으로써 기업들이 신속히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가능하게 하며,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얻을 수 있게 만든 것은 매우 혁신적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