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스리, ‘2018 에스리 유저 컨퍼런스’ 등록 시작
상태바
한국에스리, ‘2018 에스리 유저 컨퍼런스’ 등록 시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GIS 활용 사례 소개·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한국에스리는 오는 7월 9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2018 에스리 유저 컨퍼런스(이하 에스리 UC)’의 참석자 등록 접수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스리 UC는 세계적인 GIS 소프트웨어 기업 에스리(Esri)가 매년 주최하는 GIS 업계 최대 규모 행사로, 전 세계 1만8000명 이상의 에스리 제품 사용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GIS 산업 동향 및 첨단 기술을 공유하고 서로 교류하는 장이다. 한국에서도 매년 50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가해 다양한 GIS 적용사례를 살펴보고 GIS 업무 및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에스리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3D, BIM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기술들과 결합한 GIS 활용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450시간의 무료교육과 300여개의 전시부스, 1000회가 넘는 세미나를 통해 앞으로 GIS 업계에서 화두가 될 새로운 개념과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2018 에스리 UC 참가 등록 및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스리 웹사이트(https://www.esrikr.com/events/uc/)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은 “에스리 UC는 GIS의 현주소와 미래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전 세계 GIS인들의 축제”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 기반기술인 GIS의 활용에 대한 다양한 선진 사례를 확인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리는 UC 개최 직전인 7월 7일과 8일 양일간 다양한 Pre-UC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국방/공공안전, 교육, 비즈니스 등 각 산업별 전문가를 초빙해 세미나를 진행하는 4개의 산업별 이벤트와 GIS 전문가 및 개발자를 위한 16개의 트레이닝 세션이 포함되며, Pre-UC 프로그램 등록은 한국에스리 웹사이트의 ‘산업별 이벤트’ 탭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