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학원 선택, 직접 방문해 꼼꼼히 확인하고 결정해야
상태바
재수학원 선택, 직접 방문해 꼼꼼히 확인하고 결정해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대학입학 수학능력시험 결과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재수를 결정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재수생들이 늘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재수학원 선택이 앞으로의 1년간 재수생활과 향후 수능시험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인 만큼 신중하게 고민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의 화려한 광고들로 재수생들을 현혹하는 일부 재수학원들이 있어 본인에게 적합하지 않은 재수학원을 선택하여 재수에 실패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되고 있다. 그렇다면 올바른 재수학원을 선택하려면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할까.

목동종로학원 관계자는 “최근 재수생들의 강세가 이어지면서 일부 학원들은 지나친 경쟁을 벌여 무조건 학생들을 끌어 모으는 식의 광고를 펼치곤 하는데, 이 때문에 재수를 계획하는 학생들은 홈페이지 및 학습 일정, 강사진, 진학 성과 등을 면밀히 검토한 뒤 재수학원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재수학원 선택 시에는 강사진들의 이력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특히 강사들이 어느 곳 출신인지, 수업을 끌어나가는 역량이 얼마나 되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으며,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강사진의 프로필을 먼저 파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재수학원의 형태에 대해서도 고려해봐야 한다. 재수학원은 일반적으로 통학할 수 있는 학원과 숙식을 해결해주는 기숙학원으로 나뉘는데, 본인의 학습 의욕이 고취되어 있다면 통학이 가능한 재수학원을 알아보는 것이 좋고, 주변 분위기에 쉽게 휘둘리고 마음을 제대로 잡지 못 하는 성격이라면 기숙학원을 통해 체계적인 학업 스케줄을 제공받는 것이 유리하다.

재수학원이 성공적인 대입 진학을 이룬 재수생을 얼마나 배출했는지에 대한 여부도 중요하다. 고려 중인 재수학원 홈페이지 등에서 소속 재수생들이 진학한 학교나 명문대 진학률이 몇 퍼센트인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꼼꼼히 체크한 뒤 인증 받고 신뢰를 갖추고 있는 재수학원인지 검토해보는 것이 좋다.

목동종로학원 관계자는 “일부 재수생들은 인터넷 상의 무분별한 재수학원 광고를 그대로 믿고 서둘러 등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한 해 농사라 할 수 있는 재수 계획을 자칫 망치기도 한다. 따라서 직접 방문해 여러 항목들을 꼼꼼히 질문하고 체크한다면 성공적인 재수 계획을 실천하는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