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시장 영향력 확대 도모
셔터스톡은 약 600만 사용자를 보유한 중국의 크리에이티브 소셜 네트워크 및 아티스트 플랫폼인 ZCool에 1500만 달러(한화 약 160억 원)를 투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셔터스톡은 ZCool의 이사회에 이사를 임명할 수 있게 됐다. ZCool은 2014년부터 중국에서 셔터스톡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ZCool 의 이커머스 사이트인 HelloRF.com 및 기업 전용 콘텐츠 사이트인 Plus.HelloRF.com을 통해 독점 공급해 왔다. 또한 ZCool의 API를 통해 셔터스톡 콘텐츠는 텐센트 소셜 광고 및 WPS 오피스와 같은 중국의 거대 테크 플랫폼에 공급되고 있다.
존 오린저 셔터스톡 창업자이자 CEO는 “중국은 전 산업군에 걸쳐서 인쇄 및 디지털 영역에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중국 시장에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와 환경을 형성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ZCool 과의 관계를 강화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투자로 중국 내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며 성장하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와 글로벌 기업들에게 셔터스톡의 도구와 자산을 제공하게 된다”고 투자배경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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