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실무능력개발로 자격증 취득 지원
상태바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실무능력개발로 자격증 취득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유아교육학과) 과정이 학생들이 졸업 전 교내 수업을 통해 예비 유아교사로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개발프로젝트를 통해 보육교사 자격증 외에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의 유아교육과 과정은 현재 교내에 전공 특화교육으로 예비 유아교사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수업을 통해 보육교사 외에 동화구연, 아동미술, 유아체육, 풍선아트, 손유희 등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졸업 전 1인6개 이상 취득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유아교사라면 이론과 실무, 인성과 자질뿐 아니라 미래사회의 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유아교사가 되어야 한다. 때문에 본교는 학생들이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현재 자격증 취득 지원뿐 아니라 국공립어린이집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예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를 통해 이 학교는 전국 2년제 유아교육과 대학, 전문학교 중 97%의 취업률로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조기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하여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9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하고 있다.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 취업현황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