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마이크로칩 PIC18 K83 MCU 공급
상태바
마우저, 마이크로칩 PIC18 K83 MCU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PIC18 K83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공급한다.

새로 출시되는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는 CAN(컨트롤러 영역 네트워크) 버스가 다양한 CIP(코어 독립형 주변장치)와 통합돼 중요한 시스템 이벤트에 대한 응답 시간이 개선됐다. CIP는 코드 또는 CPU 감독이 없어도 업무를 처리하므로 시스템 능력이 향상되며 엔지니어는 CAN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마이크로칩 PIC18 K83 MCU는 28개 핀에 시간을 절약하는 CIP 15개를 포함하며 플래시 메모리 최대 64KB를 지원한다. CIP는 모터 제어에 필요한 고효율 동기식 스위칭 기능을 제공하는 CWG(상보형 파형 생성기) 3개, CPU가 개입하지 않아도 메모리와 주변장치 간 데이터를 전송시키는 DMA(직접 기억 장치 접근) 컨트롤러 2개 등 다양한 디지털 주변장치를 포함한다.

12비트 ADCC(연산 기능의 ADC)를 이용해 실시간 시스템 응답에 필요한 아날로그 신호 분석 등 지능형 아날로그 주변장치를 제공한다. 또한 CVD(용량성 전압 분배기)도 제공되므로 첨단 터치 감지, 평균화, 필터링, 과도 샘플링, 임계값 비교 같은 성능도 발휘한다.

온칩 CIP는 무료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MCC(MPLAB 코드 구성기)를 통해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으므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주변장치와 기능을 구성할 수 있다. 엔지니어는 MCC 도구를 통해 클릭 몇 번이면 PIC18 K83 MCU를 구성할 수 있다. 시스템 설계자는 전체 소프트웨어 루틴을 쓰고 입증하는 대신 하드웨어 기반의 주변장치를 한결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어서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PIC18 K83 MCU 제품군은 전동식 수술대, 자산 추적, 초음파 장비, 자동 컨베이어, 자동차 액세서리 등 의료, 산업, 자동차 시장에서 CAN 버스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소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