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보습제·베이비 화장품으로 ‘후코이단크림’ 주목
상태바
유아 보습제·베이비 화장품으로 ‘후코이단크림’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큼 다가온 봄기운에 야외활동 계획을 잡으려는 움직임이 분주하다. 그러나 봄 환절기에는 상대적으로 건조한 날씨와 점점 강해지는 자외선, 황사, 꽃가루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같은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도 많다.

특히 이러한 유해환경이 연약한 아기 피부에 악영향을 미쳐 아토피 피부염, 가려움 등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아이를 둔 부모들은 아이 피부관리를 위한 저자극의 보습로션을 자세히 알아보고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베이비스킨, 신생아로션, 유아화장품, 어린이용화장품 등등이 있는 가운데 그중 아기 피부관리에 알맞은 보습제로 후코이단크림이 일부 매니아층 중심으로 점점 알려지고 있다.

후코이단은 해조류에 포함된 다당류로서 미역 기준 약 0.3%만 들어있는 귀한 물질이다. 국내외 여러 학술자료에 따르면 후코이단의 보습력은 뛰어난 보습제 중의 하나로 알려진 히아루론산의 보습력보다도 더 높은 보습력을 지니고 있으며 뛰어난 재생력을 인정받아 이미 유럽, 일본, 우리나라에서 주목받는 건강식품이나 고가의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일본에서는 아토피 피부 및 헤어에 예민한 고객들 중에 후코이단 성분이 들어간 기초 케어 및 헤어 제품에 높은 관심을 갖는 고객들도 있어 고가에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