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 어드레스’ 출시
상태바
셀바스AI,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 ‘셀비 어드레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 콜센터·배송업체 등에 효율적 주소인식 솔루션 제공 기대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는 국내 최초 주소 음성 인식 솔루션 ‘셀비 어드레스(Selvy Address)’를 출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셀비 어드레스는 셀바스 AI의 독자 기술인 지능형 음성인식 엔진을 기반으로 콜센터 등에서 수집되는 고객의 주소 음성발화 내용을 인공지능으로 인식한 후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 결과를 전달해 주는 솔루션이다.

▲ 셀비 어드레스

이 솔루션는 셀바스 AI의 핵심 원천기술 중 하나인 ‘Selvy STT(음성인식)’ 엔진에 전국의 주소 데이터를 정제해 새로운 언어모델을 생성하면서 개발됐다. 신 주소인 도로명 주소와 구 주소인 지번 주소, 우편번호까지 검색 가능하며, 부분 주소만 음성으로 입력할 시에도 평균 95%의 높은 인식률로 인식 가능하다.

고객의 상세 주소 수집이 필요한 홈쇼핑 콜센터, 배송 업체, 설치 솔루션 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셀비 어드레스를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주소 인식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콜센터에서는 신규고객 주소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은 물론 주·야간 및 공휴일을 포함해 1년 365일 고객 솔루션 운영이 가능해진다.

셀비 어드레스를 통해 셀바스 AI는 디오텍 시절부터 20년간 음성기술을 공급해 온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니즈에 최적화된 기술을 공급하게 된다. 행정안전부의 전국 신·구 주소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정기적인 주소 업데이트도 지원할 계획이다.

셀바스AI 음성기술 사업 총괄 이항섭 상무는 “기존 일반 음성인식 솔루션와 차별화된 사용성을 바탕으로, 콜센터 시장 운영 효율성을 최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주소 음성인식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셀바스AI는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 AI 원천 기술을 보유한 인공지능 대표 기업으로 의료, 스마트카, 금융, 보조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AI 관련 사업을 추진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