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개인사용자용 ‘옵테인 SSD 800P’ 출시
상태바
인텔, 개인사용자용 ‘옵테인 SSD 800P’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6GB·118GB 두 종류 출시…저전력 상태 지원으로 노트북·투인원 기기 탑재 가능
▲ 인텔 옵테인 SSD 800P

인텔은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옵테인 SSD 800P’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인텔 옵테인 SSD 800P는 인텔 옵테인 제품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최신 제품으로, 전문가와 마니아층을 위해 설계된 인텔 옵테인 SSD 900P, 하드디스크 및 SATA SSD 등 느린 저장장치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가속 솔루션인 인텔 옵테인 메모리 제품과 함께 인텔 옵테인 기술 기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인텔 옵테인 기술은 높은 쓰루풋, 낮은 레이턴시, 높은 품질의 서비스는 물론 업계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갖춤으로써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인텔 옵테인 SSD 800P를 통해 신속한 시스템 부팅 및 애플리케이션 로딩, 그리고 부드러운 멀티태스킹을 수행할 수 있다. 인텔 옵테인 SSD 800P는 단독 SSD 저장장치로 쓰일 때는 물론, 듀얼 드라이브 셋업 혹은 멀티 SSD 레이드(RAID)를 구성했을 때(PCH 기반 혹은 CPU 기반) 모두 이상적으로 작동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성능과 유연성을 동시에 가져다준다. 저전력 상태도 지원해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투인원(2-in-1) 기기에도 탑재 가능하다.

인텔 옵테인 SSD 800P은 대부분의 고객 시스템들의 작업 조건에 해당하는 로우 큐뎁스(Low Queue Depth)의 랜덤 워크로드 상황에서 특히 뛰어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반응성과 쓰루풋을 제공한다.

인텔 옵테인 SSD 800P는 NVME PCIe 3.0×2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M.2 2280 폼팩터를 지원하며, 58GB와 118GB 두 종류의 용량으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