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ISO 9001 인증 획득
상태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ISO 9001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한 ISO 9001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에 취득한 ISO 9001은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품질경영과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될 수 있는 조직을 갖추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아르코예술극장과 대학로예술극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국제적 수준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문화예술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은 한국경영연구소(KML)과의 업무 협약을 통한 컨설팅을 진행해 공연장 문화예술시설 운영과 각 서비스 절차의 표준화, 경영 매뉴얼을 개선하고 ISO 9001 시스템 교육, 업무 환경과 설비 관리, 고객요구사항 관리 등 ISO 9001 인증을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이용훈 사무처장은 “이번 ISO 9001 인증서 취득으로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문화예술서비스 품질을 한단계 상승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연장뿐 아니라 미술관 등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문화예술시설에 대해 ISO 9001 구축 및 인증 획득 등 보다 향상된 서비스 품질 및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