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GC110·GC510P’,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상태바
넷기어 ‘GC110·GC510P’,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0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Mbps·1Gbps 지원 포트 8개…WAN 연결 위한 SFP 광 포트 2개 내장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모바일 앱을 통해 원격에서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모니터링하며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2종을 선보였다. 넷기어 인사이트(Insight)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GC110과 GC510P는 각각 8개의 100Mbps 및 1Gbps를 지원하는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WAN 연결을 위한 2개의 SFP 광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특히 GC510P 모델은 PoE+ 기능을 8포트 모두에서 지원한다. <편집자>

VoIP, 비디오 스트리밍, IP 서베이런스 등 가상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증가로 인해 SMB 네트워크는 단순한 안정성을 넘어 간편한 관리 및 네트워크 상태 파악을 위한 원격 모니터링 등의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손쉬운 설정 및 안정적인 네트워크 지원을 통해 비즈니스에 전념할 수 있도록 넷기어는 고성능은 물론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SMB 스위치를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넷기어는 스마트 기기의 모바일 앱을 통해 원격에서도 편리하게 네트워크를 설정하고 모니터링하며 통합 관리가 가능한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2종을 선보였다.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 GC110과 GC510P는 각각 8개의 100Mbps 및 1Gbps를 지원하는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WAN 연결을 위한 2개의 SFP 광 포트를 갖추고 있다.

특히 GC510P 모델은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IP 카메라, VoIP 폰,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등에 케이블을 통해 간편하게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PoE+ 기능을 8포트 모두에서 지원한다.

다양한 관리 기능 지원, 소규모 기업에 ‘안성맞춤’
넷기어 인사이트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IT 비전문가라고 하더라도 애플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손쉽게 넷기어 인사이트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어디서든지 손쉽게 원격으로 스위칭 허브 설정과 네트워크 모니터링은 물론 스위치, 스토리지, 무선 AP 등과의 효율적인 통합 관리 수행이 가능하다.

특히 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인 다양한 관리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및 ‘포트 미러링’을 비롯해 네트워크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스위치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순위 지정’, 보안 및 네트워크 성능 강화를 위한 ‘802.1Q 기반 VLAN’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팬리스 설계로 조용한 작동 환경을 보장하고, 운영비용 절감을 위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에너지 절약 기술까지 적용됐다. 더불어 견고한 메탈케이스에 네트워크 상태 파악이 용이한 LED 내장, 업계 선도의 5년 품질 보증 제도 등도 지원해 소규모 기업에 안성맞춤이다.

경제적으로 고급 스위칭 기능 구현
8개의 기가비트 RJ45 포트와 2개의 기가비트 SFP 광 포트 제공으로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하는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별도의 하드웨어나 서버 또는 클라우드 키가 불필요해 원격 및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고급 스위칭 기능을 경제적으로 구현했다.

20Gbps 전체 대역폭을 통한 논블로킹 기능도 강점이다. 속도 지연 없이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10개를 통해 원하는 모든 연결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네트워크 분할을 위한 고급 VLAN 지원을 통해 음성, 비디오 및 데이터가 모두 단일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전달되는 통합 네트워크용으로 설계됐다.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트래픽 우선순위 지정을 위한 고급 QoS를 지원해 중요하거나 시간에 민감한 트래픽의 우선 처리가 가능해 네트워크에서 VoIP 또는 비디오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대역폭 할당을 위한 속도 제한 및 우선순위 대기열 기능을 통해 특정 트래픽에 대한 성능을 보장하고 대기 시간을 향상시켜 사용 가능한 대역폭을 확장시킨다.

뿐만 아니라 NAS 등 저장장치에 최대 8Gbps 연결을 위한 포트 트렁킹과 링크 장애 복구를 위한 링크 애그리게이션 기술도 지원한다. 더불어 세분화된 네트워크 액세스 제어를 위한 L2/L3/L4 ACL(Access Control List)을 통해 외부 공격을 막고 멀웨어를 차단과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에게 보안 액세스를 허용해 모든 유형의 트래픽을 보호하는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IGMP 스누핑 지원으로 멀티캐스트 최적화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멀티캐스트 최적화를 위한 IGMP 스누핑 지원도 특징이다. 예를 들어 멀티캐스트 비디오 스트림에 대한 빠른 수신 및 차단을 용이하게 해 멀티캐스트 트래픽이 멀티캐스트 라우터 없이도 요청하는 단말에만 전달하도록 보장한다. 또한 자동 DoS 예방 기능으로 비즈니스를 대상으로 하는 DoS 공격을 탐지, 방어, 완화한다.

특히 의도하지 않은 루프를 감지하고 중복 포트를 자동 차단해 내부 브로드캐스트 스톰을 방지하는 자동 루프 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고,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위한 포트 미러링을 지원해 스위치를 통해 하나 이상의 포트에서 캡처된 네트워크 패킷을 스니퍼로 다른 포트의 대상으로 전송할 수 있다.

넷기어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연결 문제 해결을 위한 케이블 테스트 기능도 지원한다. 문제가 있거나 결함이 있는 케이블로 인한 포트 연결 또는 간헐적 연결 식별을 단순화하고 예상 케이블 길이를 결정해 네트워크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다중 사이트 네트워크 관리
넷기어 인사이트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단일 창에서 여러 사이트의 모든 인사이트 기가비트 스마트 관리형 클라우드 스위칭 허브는 물론 레디나스(Ready NAS) 등 비즈니스급 NAS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전반에 구성 가능한 고급 L2 네트워크 기능(V LAN, QoS, ACL, LAG, PoE)을 통해 네트워크 액세스 계층에 신속한 온보딩을 위한 초기 구성을 간소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