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NCS 컨설팅 사업 참가사 모집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NCS 컨설팅 사업 참가사 모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0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지원 무료 컨설팅 제공…직무중심 역량개발·인력관리 지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 회장 조현정)는 소프트웨어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8년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업 활용 컨설팅 사업(이하 NCS 컨설팅 사업)의 참가사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NCS 기업 활용 컨설팅 사업은 각 산업별 기업 현장 직무를 분석해 해당 기업 및 직무에 적합한 인재 채용을 위한 채용 매뉴얼을 개발하고, 사내 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별 경력개발경로와 훈련이수체계를 마련해 ‘직무중심’ 역량개발 및 인력관리가 이뤄지도록 진단·컨설팅 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실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현장 직무를 중심으로 개발한 NCS가 각 산업계 및 기업 현장에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2015년부터 NCS 컨설팅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산업계를 대변하는 협회는 지난 3개년 간 사업을 수행하며 NCS 확산에 이바지해왔다.

협회가 대표기관으로 활동 중인 정보기술·사업관리 ISC는 지난 3년 동안 150개 소프트웨어기업을 대상으로 NCS 컨설팅을 수행, 우수사례를 배출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운영기관 모니터링 평가에서는 A등급을 획득, 기업 대상 NCS 컨설팅 능력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협회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더 많은 소프트웨어기업들에게 정부 지원에 따른 무료 컨설팅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서홍석 협회 부회장이자 정보기술·사업관리 ISC 위원장은 “영세 기업이 많은 소프트웨어산업계가 재직자 역량 강화, 인력관리, 교육 등 정부 지원 무료 사업들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유용한 혜택들을 놓치고 있다”면서 “협회와 ISC가 앞장서서 NCS 컨설팅 사업 등 정부 지원 사업들을 적극 홍보하고, 실력 있는 소프트웨어기업들이 주목받는 생태계를 조성해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