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 국민대와 업무 협약
상태바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 국민대와 업무 협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0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장 김도현 교수(좌)와 프릭 김영종 대표(우)

국민대학교 교수진들이 크리에이터로 나섰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대표 김영종)은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과 창업 관련 역량을 결합한 다양한 창업지원·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대학 내 창업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협력, 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연구와 학술세미나 등의 행사 공동개최,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다양한 창업교육 협업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국민대학교 소속 교수진들이 자신의 전공 분야 지식을 인터넷 방송에 맞는 콘텐츠로 접목해 아프리카TV에서 첫 선을 보인다. 국민대학교 김도현 교수의 창업 콘텐츠 ‘쫄지말고 도전하라’를 시작으로, 천애리 교수의 ‘디자인이 만드는 세상’, 류한올 교수의 ‘재밌는 발레’ 등 다양한 전문분야 콘텐츠 방송이 개설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릭은 전문 지식을 보유한 교수진들이 라이브방송에 맞게 새롭게 콘텐츠를 구성해 아프리카TV에서 강의를 진행하도록 협업하는 이른 바 ‘아프리칼리지(afreecollege)’를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국민대학교 글로벌벤처창업대학원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경희대 강정범 교수, 숙명여대 서희정 외래교수, 한남대 강신철 교수 등이 다양한 주제로 3월 중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릭 김영종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교수진들의 양질의 전문 지식 콘텐츠들이 아프리카TV에서 유저들과 소통될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