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전문학교 서울현대, 과학 접목한 커피교육 ‘주목’
상태바
바리스타전문학교 서울현대, 과학 접목한 커피교육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시장의 빠른 성장으로 전문 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 당산에 위치한 바리스타전문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가 타 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리스타전문학교 서울현대 관계자는 “본교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의 경우 타 학교와 달리 커피가 지닌 과학과 예술을 교육하고 있으며 바리스타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은 물론 교내에 대회 전담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국내외 커피 대회 수상을 통해 개개인의 스펙을 쌓아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의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은 실무중심의 교내수업과 방학특강을 통해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1·2급 자격증,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의 커피마스터,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Lv1, Lv2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방학기간 마다 학생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일본 오사카, 아오모리, 도쿄, 호주 등 해외연수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조리학 박사이자 고분자화학석사인 김인혜 교수와 한국라떼아트챔피언 심사위원장이자 라떼아트의 정석 정연호 교수가 재직하여 학생들을 전문 바리스타로 양성하고 있다.

한편 실습실을 자유롭게 개방해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조기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뿐 아니라 전 과정의 2019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서울현대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