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 ISMS 인증 획득
상태바
메가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 ISMS 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규정 보안 요건 선제 충족…고객사 클라우드 보안 체계 강화
▲ 메가존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 ISMS 인증을 획득했다.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AWS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부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의 중요정보 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수립·운영 중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관리과정 5개 분야, 보호대책 13개 분야 총 104개 인증기준(세부항목 253개)에 따라 심사하고 적합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메가존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의 파트너사로서 책임 공유 모델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ISMS 컨설팅 전문기업인 클라우드시큐리티와 인증 취득을 위한 활동을 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인증 심사를 통과, 올해 2월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ISMS 인증 심의를 거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국내 AWS 파트너사 최초로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보안에 민감한 기업 및 기관들이 정부에서 규정하는 보안 요건을 선제적으로 충족시키고, 파트너사 차원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에서도 보안 규정이 준수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를 이용 중인 고객사는 보안 체계가 더욱 강화됨과 동시에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의 경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