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고려대, AI 보안 역량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안랩-고려대, AI 보안 역량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3.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보안 공동연구·전문인력 양성…스타트업 육성 위해 협력

안랩(대표 권치중)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원장 이상진)은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해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정보보호 관련 ▲기술개발 및 공동연구 ▲전문인력 양성 ▲해당 분야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상호협력 ▲관련 분야 스타트업, 벤쳐기업 육성 등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안랩은 이번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 연구협력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보안 기술력을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진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인공지능의 활용은 필수적이며 개인의 역량과 대규모 인력이 중요했던 보안 서비스도 자동화 및 지능화 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이번 협약으로 안랩의 제품과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되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그동안의 연구 결과와 노하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치중 안랩 대표는 “IT발전에 맞춰 보안위협도 점점 진화하고 있어, 새로운 보안기술 연구를 위한 전문기관간 협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 업무협약으로 안랩은 고도화되는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선도기술을 공동 연구해 미래 성장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