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MCN 콘텐츠 제작 지원
상태바
과기정통부, MCN 콘텐츠 제작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2일까지 지원 사업 공고…정부 지원금·민간 투자액 늘리고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성장잠재력이 큰 MCN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내달 12일까지 공고한다고 밝혔다.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미디어 분야의 핵심인 웹·모바일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MCN 사업자가 직접 기획·제작하는 우수 콘텐츠에 대해 제작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에서는 정부 지원금과 민간 투자액을 늘리고,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등 질적으로 콘텐츠를 성장시킬 계획이다. 정부(75%)와 민간 투자(25%) 연결 형태로 10개 내외의 콘텐츠를 선정하고, 사업자당 최대 2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지원으로 완성된 콘텐츠는 K-콘텐츠뱅크뿐만 아니라, 해외 OTT플랫폼 등에 유통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체 기획 및 제작이 가능한 MCN 사업자는 모두 지원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는 3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콘텐츠 기획안, 해외유통 계획 등의 내용을 포함한 신청서류를 e-나라도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MCN 사업자들이 만든 창의적인 고품질 콘텐츠는 국제 미디어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며 “정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제고 하고, 나아가 방송콘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