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메디에이지, 모바일 건강검진 지원 사업 확대
상태바
삼성전자·메디에이지, 모바일 건강검진 지원 사업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0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건강검진 결과 통보방식이 우편외에 이메일, 모바일로도 가능해져 건강검진 서비스도 모바일 시대를 맞게 됐다. 이에 삼성전자는 건강데이터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는 모바일 건강검진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나섰다.

양사는 IT 도입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병ž의원들을 위해 올해 1월부터 모바일 건강검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신청하는 중소병·의원에 ▲카카오 플러스친구 개설 및 알림톡 지원 ▲모바일 건강검진 솔루션 무료설치 및 대행운영 ▲건강관리체험 스마트워치 ▲서비스홍보 LED사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의 특징으로는 기존 솔루션과 달리 데이터 연동이 필요 없는 가상 클라우드 프린터 방식을 채택해 결과지 인쇄방식과 동일하게 업무를 진행하면 된다. 또한 다양한 외부 검사결과지도 함께 지원하여 우편을 대체한 비용 및 인력절감에 효과가 큰점이 특징이다.

이번 지원사업 참여를 위해서는 지원사업 기간내에 별도 신청하면 방문상담후 해당 사업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삼성헬스는 삼성 단말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iOS 단말에서도 플레이 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방형 건강관리 플랫폼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다.

메디에이지 관계자에 따르면 “지원사업이 알려지면서 대학병원은 물론 전국 중소병원의 상당수에서 검강검진 모바일 시스템을 설치해 서비스에 나서고 있는 등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