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카데미컨설팅, 직장인 위한 플립러닝 선보여
상태바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직장인 위한 플립러닝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스마트한 중간관리자의 조연 리더십> 플립러닝 과정의 오프라인 교육 진행모습

직장내 영향력을 갖추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소위 말하는 ‘비즈니스 맨’이라 불리는 사람들은 누구나 나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법에 고민을 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2017년 잡코리아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인맥과 대인관계 능력(13.8%), 개인의 역량(13.7%)이 주요 성공 요인으로 뽑혔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KAC)은 자기계발의 효율적인 방법으로 플립러닝을 제안하고 있다.

플립러닝이란, 블랜디드러닝의 한 종류로써 온라인을 통한 선행학습 후에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교수와 토론식 강의를 진행하는 교육방법이다. 오프라인 강의에서는 토론뿐만이 아닌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도 포함된다.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은 직접 가서 들어야 한다는 불편함과 이에 따른 시간 비용이 적지 않다. 온라인 교육의 경우, 오프라인 교육의 불편함과 시간비용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하지만 직접적인 관리자가 없기에 자기주도적학습의 지속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플립러닝은 ‘전통적인 교육의 흐름을 거꾸로 뒤집은 형태’라는 정의에 알맞게 기존 교육방식의 단점들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시켰다.

플립러닝의 주요 특징은 교육 효과와 효율성이다. 먼저,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이 선행적으로 이뤄진 후 추가적인 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준다. 또한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학습자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고 차별적인 운영이 가능해짐에 따라 교육의 효율을 높여준다.

자기주도적 학습 후 오프라인 교육이라는 프로세스는 학습자로 하여금 교육내용을 장기 기억으로 발전시킬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토론식의 교육으로 상호지식 공유와 성찰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고용노동부의 인증을 받아 에듀테크를 접목시킨 플립러닝 교육과정을 무료(환급과정)로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에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러닝과 이를 통해 도출된 학습자 정보를 활용해 어댑티브러닝을 진행하고 있다. 이 때문에 교육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들도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에게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주요 플립러닝 프로그램은 과장 이상의 직급으로 조직 내에서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근로자 대상의 ‘스마트한 팀 리더의 명품 리더십’ 과정, 팀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맡고 있는 근로자를 위한 ‘스마트한 중간관리자의 조연리더십’ 과정, 조직내에서 리더 및 팀원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근로자의 ‘불통을 화통으로 바꾸는 소통리더십’ 과정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