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이 추천하는 흑돼지 맛집, 서귀포 정육형식당 ‘우돈가’
상태바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흑돼지 맛집, 서귀포 정육형식당 ‘우돈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3.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제주도는 아름다운 풍경만큼이나 풍성한 먹거리로 여행자들을 유혹한다. 꼭 한 번 맛봐야 할 특산물이 많아 ‘식도락 기행’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으니, 풍요로운 계절을 맞아 제주도 맛집 투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꼭 한 번 맛봐야 할 명물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두툼한 육질과 깊은 풍미를 뽐내는 ‘제주산 흑돼지’는 놓치기 아쉽다. 범람하는 맛집 정보 틈에서 헤매고 있다면 먼저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아가보자.

제주 서귀포시 법환동, 서귀포 시청 제2청사가 자리한 서귀포 시내에 위치한 ‘우돈가’는 뛰어난 품질의 고기를 거품 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정육형 식당이다. 이미 지역주민들 사이에선 입소문이 자자한 서귀포 맛집으로 인근 직장인의 회식 장소이자 가족 외식 장소로 알려져 있다. 미리 준비된 고기를 직접 보면서 고른 뒤 그 자리에서 바로 구워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별도의 상차림비 없이도 푸짐한 밑반찬을 곁들일 수 있다.

깔끔하고 넓은 실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우돈가’는 뛰어난 품질의 신선한 고기만을 취급한다고 밝혔다. 흑돼지 목살, 흑돼지 오겹살을 비롯하여 항정살, 가브리살, 삼겹살 등 다양한 부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제주 한라대 호텔조리과 겸임교수이자 롯데호텔 제주 조리장을 역임한 ‘천성진 쉐프’가 ‘우돈가’의 맛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인기 있는 메뉴는 점심특선으로 제공되는 ‘흑돼지 해물볶음’으로, 입맛 당기는 매콤한 양념에 질 좋은 흑돼지와 신선한 해산물을 듬뿍 넣고 맛깔나게 볶아낸 요리다. 밥 한 공기 뚝딱 비우는 밥도둑인 것은 물론 술 한 잔 기울일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그 밖에도 순대볶음, 순대국밥, 돼지머리국밥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저녁에는 후식으로 가장 인기 있는 해물라면을 비롯하여 쇠고기 된장찌개, 냉면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맛과 가격, 친절한 서비스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제주도 서귀포 맛집 ‘우돈가’에서 기분 좋은 한 끼 식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 ‘서귀포 우돈가’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