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온라인데이트 서비스 ‘데이트코인’ ICO 진행
상태바
블록체인 온라인데이트 서비스 ‘데이트코인’ ICO 진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3.0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블록체인 컨퍼런스 중 하나 인 ‘D20e’가 3월 3일부터 6일까지 서울에서 개최 될 예정인 가운데 데이트코인이 피치 경쟁에 참가한다고 알렸다.

데이트코인 CEO인 니키타는 다가오는 ICO로 진행으로 온라인 데이트 업계의 변화에 대한 계획을 소개했다. 데이트코인 ICO는 지난 12월 성공적으로 마친 프리세일에 이어 3월 30일에 시작된다고 밝혔다.

니키타는 "데이트코인이 획기적인 기술과 팀 전문적인 경험을 결합한 지능형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로 업계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업체의 로드맵에 따르면 2020년까지 서비스 이용자가 2천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대부분의 사용자는 앱 구매를 위해 공개 시장에서 토큰을 구입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한다.

독점적인 앱 기능은 데이트코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일반 앱 기능은 판촉비로 구입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처음에 5장의 사진과 1장의 비디오에 액세스 할 수 있고 3일 동안 모든 동영상에 액세스하려면 10개의 토큰을 지불해야 한다. 토큰은 평생 서비스에 무제한으로 액세스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온라인 데이트 시장은 수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내년에는 60억 달러에 이를 것이며, 디지털 세계가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온라인 데이트를 하는 경향은 늘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추세는 새로운 기술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만 증가하게 되며 대부분의 데이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쟁 제품은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트코인 관계자는 “기존의 모든 데이트 서비스에는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신속하고 관련성 높은 검색을 수행 할 수 없었다. 요즘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 사용자는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하며, 수많은 가짜 계정과 함께 이용자는 추가 요금을 내는 경우가 있다”고 전했다.

데이트코인은 인공 지능과 대규모 데이터 처리로 사용자 선호도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이 가능한 고유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최상의 매칭 파트너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가짜 계정 문제는 블록체인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는 데이트코인 분산 데이터 레지스터의 트랜잭션 항목을 통해 파트너의 ID를 확인할 수 있고, 이 절차를 완료하면 파트너는 신뢰할 수 있게 되고 다른 사용자의 신원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데이트코인의 자세한 정보와 ICO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