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STM32 기반 시그폭스 임베디드 옵션 확대
상태바
ST, STM32 기반 시그폭스 임베디드 옵션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2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간소화·시스템 리소스 요구 최소화…IoT 기기 연결 유연성 향상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STM32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에 시그폭스(Sigfox) 패키지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로운 X-CUBE-SFOX 패키지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I-CUBE-LRWAN을 통해 로라(LoRa) 통신이 가능한 ST의 B-L072Z-LRWAN1 디스커버리 키트(Discovery Kit)와 사용이 가능하다. 개발자들은 이 두 가지 LPWAN(Low-Power Wide Area Network)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해 동일한 하드웨어 상에서 작업할 수 있으며, 프로토콜 두 가지를 모두 쓰거나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도 가능하다.

이 디스커버리 키트는 마이크로컨트롤 STM32L072로 구동되는 무라타(Murata)의 CMWX1ZZABZ-091 모듈과 셈텍(Semtech)의 서브-GHz 무선 트랜시버 SX1276로 구성되며, 아두이노(Arduino) 헤더를 통해 센서나 다른 IoT 기기의 기능 및 성능을 추가할 수 있다.

X-CUBE-SFOX는 시그폭스 라이브러리를 풀세트로 제공하며 STM32L0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예제도 갖추고 있으며, STM32 제품군의 다른 마이크컨트롤러에도 포팅이 가능하다. 개발자는 초저전력에서 고성능 라인에 이르기까지 700종이 넘는 STM32 제품군의 탁월한 유연성을 활용해 기본적인 연결 기능, 무선 인식, GPS-프리 위치확인 등의 시그폭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IoT 기기의 성능과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메모리 사용공간이 작고 CPU 활용이 효율적이어서 시스템 리소스에 대한 요구를 최소화함으로써 재료비와 전력소모를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