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클라우드 플랫폼 선불형 모델 선봬
상태바
SAP, 클라우드 플랫폼 선불형 모델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도 공개…고객 디지털 변혁 지원 확대

SAP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 2018’에서 플랫폼형 서비스(PaaS)인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의 선불형 모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에 적용되는 새로운 선불형 기업용 모델은 고객이 SAP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구성하고 사용할 때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은 자사의 상황에 맞춰 혁신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크레딧 소비 현황 및 잔고에 대한 측정, 보고, 세부 회계 분석을 정기적으로 제공받아 각 서비스 사용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적시에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서비스를 손쉽게 식별·구매·모니터링 할 수 있다.

한편 SAP는 iOS용 클라우드 플랫폼 SDK의 업데이트도 공개했다. ▲새로운 컨트롤로 강화된 소비자용 수준의 모바일 업무환경 ▲더욱 긴밀하게 통합된 엑스코드(Xcode) 개발 환경 ▲향상된 기업용 모바일 앱 제공 위한 SAP 클라우드 플랫폼 내 다른 기능과의 통합 ▲모바일 앱상의 이미지 인식과 같은 SAP 레오나르도 서비스 지원 등을 포함한다.

아울러 고객은 앱 내의 ‘SAP API 비즈니스 허브(SAP API Business Hub)’에서 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에 접근할 수 있고, ‘SAP 트랜스레이션 허브(SAP Translation Hub)’를 활용해 앱을 전환할 수 있다.

비요른 게르케(Bjorn Goerke) SAP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고객과 파트너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용 새로운 과금형 기업용 모델을 통해 증가하는 SAP 플랫폼 포트폴리오와 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다 쉽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다”며 “새로운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는 소비자용 수준의 경험을 전달해 모바일 혁신을 제공한다. 조직은 모바일 특유의 자유로움과 민첩성으로 비즈니스를 창조하고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