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CIFX 4000’, 멀티 프로토콜 지원 역량 뛰어넘어
상태바
힐셔 ‘CIFX 4000’, 멀티 프로토콜 지원 역량 뛰어넘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IFX PCIE 4000-2RE(좌)와 CIFX PCIE 4000-RE(우)

힐셔(Hilscher)는 산업용 통신을 위한 PC 카드 주요 공급사로 최첨단 PCI 익스프레스, 로우 프로파일과 미니 PCI 익스프레스카드는 물론 스택형 PC/104와 PCI-104 카드부터 표준형, 컴팩트, 미니 타입의 PCI 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광범위한 CIFX PC 카드 포토폴리오를 공급하고 있다.

현 CIFX PC 카드 세대는 힐셔가 생산한 입증된 멀티-프로토콜 칩 netX 100에 기반하고 있으며 마스터와 슬레이브로서 주요 필드 버스와 실시간 이더넷을 지원하고 있다.

과거 어느 때보다 PC 기반 자동화에 쏠린 수요는 복잡한 양상을 띠고 있고, 향후에는 단순한 실시간 이더넷 멀티-프로토콜 카드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할 전망이다. 인더스트리 4.0과 연관돼 부상하는 트렌드뿐만 아니라 IPC 분야의 트렌드가 이 분야의 핵심 원동력이다.

예를 들어, 컴팩트 박스 PC는 PC 카드를 꽂을 수 있는 슬롯의 개수가 현저히 줄었지만 실시간 이더넷과 필드 버스용 멀티 채널 카드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게다가 인터스트리 4.0 분야에서는 실시간 이더넷 데이터뿐만 아니라 분석, 진단, 접근 데이터를 동일한 케이블 선상에서 OPC UA를 이용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또는 에지 게이트웨이로 전송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IT 세계와의 연결은 자동화 환경 내의 보안 기능에 대한 수요의 증가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됐고, 이상적으로는 이미 멀티 프로토콜 PC 카드로 통합됐어야 한다. TSN(Time Sensitive Networking)은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통신 모듈 위시리스트의 정상자리를 확고하게 차지하고 있다.

힐셔는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netX 4000 자동화 컨트롤러에 기반한 차세대 cifX PC 카드를 개발 중에 있다. netX 4000는 netX 컨트롤러군의 새로운 주력 제품이며, 특히 netX 4000의 멀티 인터페이스와 내장된 기능 블럭들은 탁월하다.

netX 4000은 산업용 이더넷용 최대 4포트, 2기가 이더넷 포트, 내장형 PCI 익스프레스 코어 뿐만 아니라 리눅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추가 ARM 코어텍스 A9 프로세서가 장착돼 있으며, 다양한 보안 기능을 갖춘 암호화된 유닛다. 코어텍스-R7 전용 통신 프로세서와 그 밑에 장착된 xC 서브시스템을 통해 netX 4000은 기존의 필드 버스 기술은 물론 실시간 이더넷, TSN 등을 지원한다.   

이는 netX 4000뿐만 아니라 새로운 CIFX 4000 PC 카드 역시 자동화와 인더스트리 4.0 분야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임을 의미한다.

힐셔는 개발 시작부터 마스터 혹은 슬레이브로서 모든 실시간 이더넷 프로토콜의 결합을 위해 4채널 PCI 익스프레스 카드를 도입했으며, 실시간 이더넷 통신과 OPC UA를 하나의 장치에 통합하는 표준 및 로우 프로파일 형태의 PCI 익스프레스 카드도 제공한다. 따라서 CIFX 4000은 완벽하게 힐셔 플랫폼 전략에 통합돼 기존 CIFX 제품군과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