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SBS 팟캐스트 떡국열차 제휴로 찾아가는 양조장 팸투어 실시
상태바
갤러리, SBS 팟캐스트 떡국열차 제휴로 찾아가는 양조장 팸투어 실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2.2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역의 전통주 갤러리(관장 이현주)는 지난 24일, 25일, 이틀간 SBS 팟캐스트 떡국열차(연출 김영우) 및 본격 술 팟캐스트 말술남녀와 제휴, 전남 해남의 해창 주조장 및 남도 역사 문화 투어를 진행하였다.

떡국열차는 구독자수 4만명의 SBS 최고 인기의 팟캐스트로, 역사책에 나와있지 않은 다양한 이야기거리를 담은 역사전문 팟캐스트다. 특히 지난 추석에는 추석 특집으로 전통주 역사편을 진행하는 등, 폭넓은 영역으로 대중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말술남녀는 다양한 술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맛을 해석하는 본격 술 팟캐스트로, 팟빵에서 문화예술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는 등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 클립의 인기 팟캐스트다. 특히 한국의 지역 전통주 관련, 가장 많은 오디오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해창 주조장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을 가진 양조장이란 별명을 가진 곳으로, 1930년대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근대문화를 느낄 수 있는 중요한 명소 중 하나이다. 특히 이곳에서 빚고 있는 무감미료 해창 막걸리는 단맛이 전혀 없는 담백하고 드라이한 맛으로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명성이 높다. 2014년도에 농식품부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지정, 남도여행의 중요 코스 중 하나이다.

이번 팸투어의 코스는 해남의 명소 대흥사를 시작으로, 해창 주조장에서의 무첨가 막걸리 시음과 완도 꼬막, 그리고 일제강점기시절의 거대한 미곡 창고도 관람했다. 다음날은 장흥과 강진으로 이동, 장흥편백숲 우드랜드 힐링체험과 가우도 출렁다리, 강진에서는 다산 정약용의 유배지인 다산초당과 백련사 등을 방문했다.

전통주 갤러리의 이현주 관장은 "최근에 다양한 미디어에서 전통주를 소재로 한 방송 콘텐츠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직접 팸투어까지 진행하는 부분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떡국열차와 말술남녀는 SBS 고릴라팟, 팟티, 팟빵에서 들을 수 있으며, 말술남녀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도 청취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