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가구 브랜드 데스커에 AI 성향분석 서비스 제공
상태바
SK(주) C&C, 가구 브랜드 데스커에 AI 성향분석 서비스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2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SNS·설문 답변 기반 12개 타입 성향 도출…성향별 가구 추천까지
▲ 데스커 관계자들이 에이브릴 성향분석 API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SK(주)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가구 업체 일룸의 스타트업 브랜드 ‘데스커’가 에이브릴 성향 분석(Personality Insight) API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데스커 캠페인 사이트(http://www.deskers-coaching.kr)를 방문하면 에이브릴이 개인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개별 성향을 분석하고, 간단한 설문 답변과 연계해 개인에게 맞는 책상·책장·테이블 등을 추천해 준다. SNS 분석에서 설문 답변까지 2분이면 충분하다.

SK(주) C&C 관계자는 “데스커의 인공지능 가구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금까지 몰랐던 자신의 성격 타입도 알 수 있어 이용하는 재미가 쏠쏠하다”며 “책상 유형은 물론 모니터 받침대·서랍·배선 트레이 등 세심한 부분까지 자신의 성향에 맞는 사무 가구를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에이브릴은 개인별로 ▲개방성 ▲계획성 ▲외향성 ▲친화성의 4가지 성격 특성과 ▲도전과 변화 ▲관계 ▲효율의 3가지 욕구를 조합·분석해 ▲개척자 ▲전략가 ▲분위기 메이커 ▲서포터 등 12개의 타입의 개인 성향을 도출하고 성향별 사무 가구를 추천한다.

정보은 데스커 신사업부 팀장은 “최근 정보의 과잉으로 소비자들은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데스커는 자사의 제품이 무작정 좋다고 소개하기보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제품을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SK(주) C&C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활용한 서비스는 이러한 브랜드 방향성을 처음으로 실현한 사례”라고 밝혔다.

이문진 SK(주) C&C 에이브릴 플랫폼본부장은 “인공지능은 알게 모르게 우리의 생활 곳곳에 적용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의료·유통·보험 업계에 이어 가구 업계로도 진출한 에이브릴은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데스커는 젊고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개개인의 성향과 감성을 제품에 반영한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로, 내달 7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별도 부스를 구축해 방문객이 에이브릴 성향 분석을 통해 추천 받은 가구를 체험케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