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프로, 매장 고객 분석 서비스 ‘리테일 트렌드’ 출시
상태바
씨프로, 매장 고객 분석 서비스 ‘리테일 트렌드’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2.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디피와 기술협력으로 지능형 영상분석 시장 진출…클라우드 기반 통합 분석 제공

씨프로는 지능형 영상분석 전문기업 유디피와 기술협력을 통해 ‘리테일 트렌드(RetailTrend)’를 출시, 북미와 국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시장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리테일 트렌드는 지능형 영상센서를 통해 매장외부의 유동인구 계수,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의 방문객 계수, 구매전환률 분석, 체류시간 분석, 관심영역 분석 등 매장 마케팅 분석을 위한 다양한 지표들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되며, 측정된 모든 데이터가 유무선 인터넷망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로 자동 송신되고, 네트워크가 끊겨도 일정 기간 센서 내부에 영상 정보를 백업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한다. 기존 서버 방식에 비해 도입 비용이 낮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

리테일 트렌드는 국내 대표적인 뷰티, 서점, 패션, 유통 브랜드 등에 제공되고 있다.

이영수 씨프로 대표는 “영상센서 개발부터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서비스까지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의 모든 과정을 일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향후 현재 대형 매장이나 브랜드스토어 중심인 영업대상에서 소규모 매장에서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