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츠, MWC서 암호화폐지갑 ‘퓨즈더블유’ 공개
상태바
브릴리언츠, MWC서 암호화폐지갑 ‘퓨즈더블유’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기업 브릴리언츠(대표 배재훈)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8에 참가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폐지갑 ‘퓨즈더블유(FuzeW)’를 공개한다.

급변하는 암호화폐 등락 시세를 고려했을 때 대형 거래소와 불특정 다수의 개인 투자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해킹사고가 빈번한 상황이고,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도난, 유실, 해킹에 대한 불안감의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이는 거래소와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간 확고히 유지돼야 하는 지갑의 기능, 거래의 과정 등 암호화폐 사용환경 전반에 걸쳐 충분한 보안성이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암호화폐 환경의 보안 수준은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금융거래에도 못 미치는 낮은 등급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 스마트 멀티카드의 핵심 기반기술로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 하드웨어지갑 ‘퓨즈더블유’

브릴리언츠는 기존 스마트멀티카드 퓨즈카드를 통해 대한민국 기업으로 해외 클라우드펀딩 최대 투자금액인 230만달러 이상을 유치했고, 카드 두께 0.84 mm에 다양한 기능을 직접화 할 수 있는 패키징 공법과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브릴리언츠 측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도난, 유실, 해킹은 암호화폐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개인키(Private Key)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관건이다.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100여종 이상의 핫월렛(Hot wallet)과 콜드월렛(Cold wallet)에도 개인키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출시돼 있다.

모든 암호화폐 지갑은 개인키를 보관하고 있다 거래를 수행하는 시점에 내장된 개인키를 사용하고 이때 해킹 위험에 노출된다. 현존하는 콜드월렛과 브릴리언츠에서 개발한 콜드월렛 퓨즈더블유의 차이점은 FIPS 인증과 EAL-5 이상의 인증을 받은 SE(Secure Element), 지문인식 모듈(FingerPrint)을 탑재는 물론 퓨즈더블유에서 자체 생성하는 ‘퓨즈더블유-OTP’ 키를 통해 다중보안을 채택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카드타입으로 세계 최초 3.1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높였고 3버튼키를 함께 제공해 보다 편리한 사용성도 자랑한다. 더불어 개인화된 암호화폐 지갑으로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그래픽, 텍스트를 선택적으로 사용 또는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기입할 수 있다.

퓨즈더블유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을 포함 30가지 이상의 암호화폐 지원과 동시에 30여개 이상의 계좌를 생성할 수 있다. 카드타입으로 유일하게 PC와 직접 연결을 위한 크래들 제공과 USB 케이블, 저전력 블루투스(BLE)를 통한 전자서명 기능도 제공한다.

브릴리언츠 관계자는 “퓨즈더블유를 통해 암호화폐의 안정적인 운용과 투자자의 자산을 보호할 것”이라며 “서비스가 다양화되면서 늘고 있는 글로벌 시장의 요구 사항에 발맞춰 콜드월렛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