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MWC에서 5G 상용망 구축 통신장비 선보여
상태바
다산, MWC에서 5G 상용망 구축 통신장비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2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저지연 스위치·모바일 엣지 컴퓨팅 등 5G 서비스 핵심 기술 개발 집중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의 자회사인 나스닥 상장 통신장비 기업 다산존솔루션즈(대표 영킴)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에서 5G 상용화를 위한 통신장비를 선보인다.

다산존솔루션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8’에 참가해 무선기지국의 데이터를 유선망으로 연결하는 모바일 백홀 솔루션과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장비 등 5G 상용망 구축을 위한 통신장비를 공개했다.

▲ 다산 모바일백홀 장비 M1200·M2400

올해 MWC에서는 2019년 글로벌 주요 국가들의 5G 상용화를 앞두고 관련 기술과 장비에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산존솔루션즈의 모바일 백홀 장비는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국제 표준기술인 IP/MPLS와 MPLS/TP를 모두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작년 11월에는 국내 최초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국내외 데이터센터 및 유무선 통신사에서 도입을 서두르고 있는 SDN 오픈 스위치도 소개할 예정이다. 다산존솔루션즈의 SDN 오픈 스위치는 호환성, 운영체제, 성능 및 프로토콜 등 다양한 측면에서 SDN 환경을 완벽히 지원한다. 특히 비용절감, 운용 편의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로 각광받고 있어 관련 제품군 라인업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다산존솔루션즈 이문원 상무는 “다산은 전시회에서 소개한 솔루션 외에도 초저지연 스위치, 모바일 엣지 컴퓨팅 등 5G 서비스를 위한 핵심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다산의 차세대 솔루션을 선보이고 다양한 사업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네트웍스의 계열사인 핸디소프트는 커넥티드카 서비스와 스마트 스포츠웨어 등으로 같은 기간 MWC 2018에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