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삼성 갤럭시 S9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구현
상태바
돌비, 삼성 갤럭시 S9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구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2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비 애트모스 생태계, 극장과 홈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모바일 디바이스로 확장

돌비 래버러토리스는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S9, 갤럭시 S9 플러스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서라운드 사운드에서 진일보한 돌비 애트모스는 헤드폰과 내장 스피커를 통해 입체적이고 숨이 멎을 듯 박진감 넘치는 오디오를 구현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더욱 풍부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제공함으로써, 사람, 사물, 공간, 음악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장면을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입체적이며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자일스 베이커(Giles Baker) 돌비 컨수머 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석 부사장은 “돌비 애트모스는 삼성전자 갤럭시 S9과 갤럭시S9플러스에 새로운 차원의 오디오 경험을 구현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돌비 애트모스가 더욱 다양한 기기로 새롭게 확장되는 중요한 순간이자, 돌비 애트모스의 경험 확대를 위해 헌신해온 삼성전자의 결실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이어 “돌비 애트모스는 극장과 가정에 이어서 이동 중에도 몰입감 넘치는 강력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해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엔터테인먼트 경험 방법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돌비 애트모스는 극장을 시작으로 TV 및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에 이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적용되어 모바일에서도 최고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헤드폰과 내장 스피커를 통해 어디에서나 강력하고 입체적인 오디오를 구현한다.

더불어 돌비 애트모스는 주변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 공간감, 더욱 섬세한 음감, 선명한 대화 음성, 왜곡 없는 최대 음향, 다양한 콘텐츠 재생 시에도 일관된 재생 음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