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정보기술, 울진군의료원 ‘스마트 건강검진 안내시스템’ 구축
상태바
중외정보기술, 울진군의료원 ‘스마트 건강검진 안내시스템’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2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검진 안내 솔루션 ‘온틱 체크업’ 공급…헬스케어 시장 사업 강화

중외정보기술(대표 이정하)은 울진군의료원의 ‘스마트(Smart) 건강검진 안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해 구축 중에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울진군의료원의 신축 건강검진센터에 향후 정보통신 발전 방향을 고려한 스마트 건강검진 안내시스템을 구축해 울진군민들의 건강증진 및 효율적인 건강관리 도모와 편리한 건강관리 인식의 제고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중외정보기술은 자사의 건강검진 안내 전문솔루션인 ‘온틱 체크업(ONTIC CheckUp) 솔루션’을 통해 실질적인 건강검진 편의성 제공을 통한 건강검진 수진자 및 병원 직원의 건강검진 시 불만과 불안 요소를 감쇄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중외정보기술 관계자는 “중외정보기술은 국내 최초로 액티브(Active) RFID 방식의 건강검진 안내시스템을 삼성서울병원 건강의학센터 2곳과 하나로의료재단 종로센터 등에 구축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RFID 기반의 건강검진 안내시스템을 강북삼성병원(시청, 수원), 삼성창원병원, 건국대학교병원, 우리원헬스케어, 소중한메디케어, 한신메디피아, SG삼성조은병원, 다온헬스케어 등 50여 고객사에 구축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일반 병원 및 전문 검진센터 뿐 아니라 국공립 병원의 건강검진 기반 헬스케어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중외정보기술은 올해 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경제적 이익 제공에 따른 지출보고서 작성 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 솔루션인 ‘온틱(ONTIC) CP솔루션’을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 JW중외제약,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신일제약, 하나제약 등에 납품 및 구축을 완료했으며 현재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많은 제약회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다.

‘온틱 CP솔루션’은 경제적 이익 지출보고 관리 영역 이외에 추가로 공정거래 규약 관리 시스템 영역, CP 게시판 영역 등을 포함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 그램(CP: Compliance Program) 전반을 관할하는 포털 시스템으로, 이의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거래의 투명성 제고와 회사의 신뢰도 향상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