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조이토큰’ ICO 진행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조이토큰’ ICO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2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조이토큰(JoyToken)이 IC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이토큰은 소규모 개발자, 소프트웨어 하우스, 플레이어를 연결하여 플레이어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개발자와 게임의 위험을 줄이는 게임 생태계를 창조하는 영리한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알렸다.

광범위한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조이토큰 팀은 게임 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조이토큰은 현재 200억 달러가 넘는 미국 경제의 성장으로 인해 게임 분야, 특히 온라인 게임공간은 부패, 비효율성 및 혼란으로 타격을 입고 있으며, 특히 대형 게임 개발자가 공간을 지배하는 피라미드 구조 때문에 소규모 스튜디오의 경우 게임을 만들고 사용자를 확보하는 과정이 엄청나게 길고 불가능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낮은 수익 분배, 엄격한 규제 요구 사항 및 높은 가시성 플랫폼에 들어가기 위한 막대한 장벽에 직면했을 때 플레이어는 자연스럽게 신뢰하는 브랜드에 끌리기 때문에 부티크 플랫폼이 재미있는 게임을 더 많이 제공하더라도 소규모 사이트 대신 유명하고 큰 대형 게임 공간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덧붙였다.

조이토큰은 크고 작은 게임 스튜디오에 힘을 불어 넣을 뿐만 아니라 보다 최적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면서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소개했다.

조이토큰 플랫폼의 특징을 살펴보면 블록체인 기술의 여러 기능을 혁신적으로 구현했다. 특히 스마트 계약의 힘을 활용하여 게임 결과를 액세스 가능한 블록체인 원장에 자동으로 유효성을 검사하고 기록하게 된다. 이를 통해 권한이 부여 된 플레이어와 게임 개발자는 블록체인 로그에 대한 게임 평판을 비교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조이토큰 관계자는 “플랫폼에서 이뤄진 모든 거래는 개발자가 플레이코스모(PlayCosmo)에서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개발자가 게임에 대해 지불 할 수 있는 새롭고 독창적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므로 엔터프라이즈 급 보안 및 액세스 가능성과 관련된 여러 가지 우수 사례를 채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조이토큰의 자세한 정보와 ICO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