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누적 다운로드 120만 건 돌파
상태바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누적 다운로드 120만 건 돌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말 기준 60만 건서 20일 만에 2배 돌파…평창 동계올림픽서 민간 통역사 역할 ‘톡톡’

2018 평창 공식 자동 통번역 솔루션 ‘말랑말랑 지니톡(이하 지니톡)’이 누적 다운로드 120만 건을 돌파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지니톡’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월말 기준 60만 건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전후로 2배 이상 다운로드 수가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컴은 올림픽 관람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언어소통의 불편함을 느낄 수 없도록 지니톡에 ▲올림픽 특화 빅데이터 반영 ▲직관적인 UI 구축 ▲진화된 이미지 번역 기능 등을 제공해 언어장벽 없는 최초의 올림픽 구현에 나서고 있다.

또한 영화배우 유해진을 광고모델로 발탁한 TV 광고와 옥외광고,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평창/강릉 올림픽파크와 강릉아이스아레나, ICT체험관에 지니톡 체험 공간을 운영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과 선수단, 올림픽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지니톡을 알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관람을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과 외국인 고객이 많은 숙박, 요식, 교통업계 종사자들의 통번역 앱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지니톡의 다운로드 수와 사용자 수가 급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컴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이 공동 개발한 ‘지니톡’은 뛰어난 한국어 음성인식 엔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어를 기반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독일어, 아랍어에 대한 8개 언어 쌍의 음성, 문자, 이미지(OCR) 번역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