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폴리텍대학 직업훈련과정,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 다양한 혜택 마련
상태바
ICT폴리텍대학 직업훈련과정,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 다양한 혜택 마련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2.2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폴리텍대학이 2018년도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으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생을 3월 5일까지 모집하고 이후 체계적인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ICT폴리텍대학 주관 하에 열리는 이번 교육훈련과정의 훈련 직종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으로 분류되며, 훈련과정은 사물인터넷(IoT)융합서비스기획과 인프라 구축 및 스마트 UI/UX 개발자 과정으로 나뉜다. 모집인원 각 30명으로, 훈련기간은 3월 5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14시간, 191일간(10개월)간 진행된다.

이번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생의 입학자격은 직업안정기관에 구직 등록한 15세 이상 실업자로,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 고등교육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에 해당한다. 또 대학 최종학년 재학생으로서 대학원 등에 진학하지 않았거나, 야간 대학 및 사이버대학 재학 중인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훈련 신청 절차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수강신청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여기에 구직신청 및 직업훈련 상담을 함께 실시할 수 있다.

ICT폴리텍대학의 ‘2018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과정’에서는 훈련수당을 매월 20만원씩 지급하고, 희망자 전원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 한다”며 “통학을 희망 할 경우 매월 5만원 교통비를 별도 지급하는 등 직업훈련생의 부담을 없애 직업훈련생이 교육비 부담 없이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을 통해 재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직업훈련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 직업 훈련생에 한하여 교육훈련비를 전액무료로 제공하며, 교재 및 실습재료를 제공해 준다. 이에 따라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과정은 소정 훈련시간 이수 시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필기면제를 해주며, 통신설비기능장·기사·산업기사 준비교육생 무료 특별지도를 해준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이란 인력 부족 직종에 대한 정부지원으로 기능인력 및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훈련으로 알려졌으며 훈련과정은 ‘UIUX개발자’, ‘사물인터넷IoT’등이 포함되어 웹디자이너취업이나, 정보보안전문가로써 기업 전산실 취업에 용이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출서류 확인 후 면접 일을 개별통보 한다. 합격자 발표는 면접전형 후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