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토털 서비스 제공
상태바
SK(주) C&C,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토털 서비스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기술 빠르게 전수…포인트 레슨 통해 단기간 내 실제 구현 모습 경험 가능

SK(주) C&C DT 랩스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 시 고민스러워하는 ‘마이크로 서비스 설계’ 해결사로 나선다.

SK(주)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SK(주) C&C DT 랩스를 통해 기업 맞춤형 마이크로 서비스 사전 교육 및 설계·개발 등을 포괄하는 ‘MSA(Microservice Architecture)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MSA는 기업의 시스템 기능을 작은 단위로 분해 설계해 각 기능들이 독립적으로 작동케 함으로써 필요에 따라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빠르게 구현토록 해 주지만 설계가 어려워 디지털 전환의 최대 장애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일부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도 MSA 교육 및 구축을 지원했지만, SK(주) C&C DT 랩스처럼 기업 맞춤형의 별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없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주) C&C 관계자는 “SK(주) C&C DT 랩스 출범 시 DT 서비스별 강점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는 고객들이 MSA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내재화하기 위한 서비스에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SK(주) C&C 측이 조사해본 결과 실제로 통신·미디어·제조·서비스·금융 등 여러 기업에서 온 80여명의 고객들이 디지털 전환에 대한 사전 검증(PoC)과정과 개발·운영 시 핵심 기술 요소로 꼽은 것은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다.

이들은 SK(주) C&C DT 랩스의 ‘MSA 토털 서비스’를 통해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의 주요 내용 및 핵심 기술에 대해 빠르게 전수받을 수 있고, 포인트 레슨으로 실제 구현되는 모습을 단기간에 경험할 수 있음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서비스 4주 만에 시연이 가능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면서 디지털 전환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SK(주) C&C DT 랩스의 전문가들은 고객의 수준에 맞게 초급·중급·고급 모듈의 서비스 과정을 선택해 실제 고객 데이터와 시스템을 프로그래밍 하면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시 제약 사항에 대한 문제 해결을 밀착 지원한다. 클라우드 시스템 구성과 환경 세팅부터 경험해 봄으로써 실제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주) C&C DT 랩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DT 해결사로서 클라우드(클라우드 제트)·빅데이터(스키테일)·인공지능(에이브릴)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사전검증(PoC)과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며 ‘MSA 토털 서비스’처럼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간다는 계획이다.

김은경 SK(주) C&C 기술전략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들은 SK(주) C&C DT 랩스를 통해 DT에 대한 사전 검증은 물론 분야별 다양한 교육·기술 코칭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며 “고객들은 디지털 전환 뿐 아니라 직원 역량 내재화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SA 토털 서비스’를 받고 싶은 고객은 SK(주) C&C DT 랩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