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명지전문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엡손, 명지전문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2.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VR 소프트웨어 개발 위한 스마트글라스 기술 개발·공동 연구 합의
▲ 한국엡손 대표이사 시부사와 야스오와 서용범 명지전문대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엡손(이하 엡손, 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명지전문대학과 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한 AR/VR 콘텐츠 제작 및 활용 교육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엡손과 명지전문대는 19일 명지전문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AR/VR 콘텐츠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기술개발 및 공동연구 ▲현장실습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엡손과 명지전문대학은 2018년 개강 일정에 맞춰 AR/VR 소프트웨어 교육센터를 열고 2개월 간 80~120시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엡손의 스마트글라스를 이용해 콘텐츠 제작 실습을 하고, 교육을 모두 이수하면 엡손 인증 마크가 들어간 수료증을 받는다.

엡손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 시대 AR/VR 콘텐츠가 생활 전반에 크고 작은 변화를 가져오는 상황에서 이번 MOU를 계기로 엡손 스마트글라스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분야도 더욱 다양해 질 것이다”며 “더 나아가 AR/VR 소프트웨어 개발·전문인력 양성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