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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전데이타, 롯데 계열사에 클라우드 데스크톱 서비스 제공
CRM 담당자 대상 ASP 방식으로 공급…관리자 업무량 간소화·시스템 안정 최적화
2018년 02월 20일 10:07:16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퓨전데이타는 롯데 계열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데스크톱 서비스’를 소프트웨어 임대 서비스(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방식으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클라우드 데스크톱 서비스는 퓨전데이타가 가상화된 데스크톱 환경(VDI)을 롯데 그룹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웃소싱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구축됐다. 현재 주요 사용 대상은 롯데 그룹 내에서 고객정보를 취급하는 CRM 담당자며, ASP 방식을 통해 고객사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구매하지 않아도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데스크톱 서비스는 퓨전데이타의 가상화 통합관리 솔루션인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웹 기반의 관리자/사용자 포털 탑재로 효율적인 가상환경(VM) 관리와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통합 대시보드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시스템의 이상 징후에 대한 분석, 알림 기능을 지원해 관리자의 업무량을 간소화하고 시스템 안정에 최적화됐다.

이번 서비스를 위해 퓨전데이타는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해 가산동 데이터센터에 시스템을 구축, 24시간 365일 시스템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해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지준영 퓨전데이타 총괄사장은 “롯데정보통신과의 협업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됐다”며 “퓨전데이타가 가진 우수한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사가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업무환경 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기존 사용 중인 외산 제품을 윈백해 운영 효율성 및 유연성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데스크톱 서비스를 통해 기존 구축 대비 TCO 절감 및 그룹사의 고객 정보보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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