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22일 머신 러닝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AWS, 22일 머신 러닝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핀터레스트 등 AWS 고객사 활용 사례 소개…신규 머신 러닝 서비스 교육 세션도 진행
▲ AWS 머신 러닝 온라인 컨퍼런스 세부 일정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오는 22일 머신 러닝 주제로는 최초로 ‘AWS 이노베이트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WS 고객들에게 머신 러닝 기술 활용을 위한 길잡이를 제공함으로써, 머신 러닝 기술이 가지고 있는 무궁한 잠재력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무료로 제공되며, 관심 있는 참여자는 AWS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다.

아마존은 지난 20년 간 인공지능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해 왔으며, 머신 러닝 알고리즘으로 자사 내부 시스템 다수를 운영 중이다. AWS는 개발자들과 과학자들이 머신 러닝 기술을 더욱 광범위하게 활용해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자동화를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그 노력의 결과 이제 머신 러닝 기술이 상용화 되어 고객 누구나 직접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넷플릭스(Netflix), 핀터레스트(Pinterest), 익스피디아(Expedia)를 비롯한 AWS 고객사들이 어떻게 AWS 머신 러닝 서비스를 사용해 자체 데이터를 활용하고, 차세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지에 대해 AWS 머신 러닝 전문가들이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고객 대상으로 AWS 기반의 머신 러닝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해 말 AWS 리인벤트(re:Invent)에서 공개된 신규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개발자 혹은 데이터 과학자가 자체 머신 러닝 모델을 신속히 구축, 훈련,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실시간 컴퓨터 비전 모델을 실행해 개발자들이 머신 러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딥 러닝 기반 무선 비디오 카메라인 AWS 딥렌즈(AWS DeepLens)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아마존 트랜스크라이브(Amazon Transcribe), 언어 번역 서비스인 아마존 트랜스레이트(Amazon Translate), 자연어 이해 서비스인 아마존 컴프리헨드(Amazon Comprehend), 실시간 비디오 분석을 위한 새로운 컴퓨터 비전 서비스인 아마존 레코그니션 비디오(Amazon Rekognition Video) 등 개발자들이 인간과 유사한 인지 능력을 모방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네 가지 신규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WS 인공지능 총괄 맷 우드 박사(Dr. Matt Wood), AWS 수석 솔루션즈 아키텍트 글렌 고어(Glenn Gore)를 비롯한 AWS 머신 러닝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하며, 키노트는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 메인 세션의 경우 입문(level 100) 레벨부터 전문가(level 400) 레벨까지 다양한 수준의 강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한국어 세션으로는 AWS 인공 지능 기반 비디오 분석 서비스 소개(Level 200), AWS의 새로운 통합 딥 러닝 서비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Level 300), AWS 딥렌즈와 컴퓨터 비전 딥 러닝 애플리케이션 활용 (Level 300) 세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