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다양한 금융혜택 갖춰
상태바
하남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다양한 금융혜택 갖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2.1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남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투시도(출처=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국내 벤처기업 수가 급증하면서 지식산업센터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의 특성상 소규모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소형 사무실이 업무공간으로 니즈가 크기 때문이다. 현재 벤처기업 증가 추세에 따라 이러한 오피스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각종 정책자금 지원 및 세금 감면 혜택은 물론 오피스텔과 비교해 공간 활용도는 우수하지만 분양가는 비교적 저렴하게 책정된다. 2019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 분양 받은 입주자가 직접 사용하는 경우 취득세 50%를 경감한다. 또한 사업시설용으로 직접 사용하는 부동산은 지방세특례제한법 제58조의 2에 의거해 재산세의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분양가의 최대 70~80%까지 장기 융자도 가능하다.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27,225.17㎡ 규모, 지하 4층~지상 10층 구조로 설계됐다. 샤워실, 탕비실 등의 인테리어가 가능해 입주사의 특성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다. 오피스 외에도 입주사 직원들의 출퇴근 부담을 줄여주는 기숙사도 갖추고 있다. 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등이 마련된 풀옵션에 미사지구에서 유일한 홈 IoT 인공지능 적용으로 편리하게 가전 제어를 할 수 있다.

풍부한 교통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5호선 강일역 역세권으로 서울 및 수도권 각지를 연결한다. 동시에 미사지구에서 강남역과 서울역을 이용할 수 있는 BRT 또한 큰 특징이다.

특히 강일역에서 에코큐브까지 이어져있는 숲 속 출근길은 도심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쾌적한 공기를 매일 출퇴근길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옥상정원을 비롯 인근의 근린공원과 수변공원 등 충분한 녹지공간이 조성돼 있다. 이를 통해 휴식과 함께 뛰어난 조망까지 제공된다.

총 6대의 엘리베이터로 면적대비 넉넉할 뿐만 아니라 옥상까지 올라가는 설계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6m 폭으로 여유로운 진입로에 183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시설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인근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서울에 비해 임대료는 저렴하면서 각종 세제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늘고 있다”며 “여기에 맞춰 지식산업센터들도 그에 맞는 설계의 특징을 모두 수용한 형태로 지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중앙로 173에 마련돼 있으며, 홍보관 방문과 문의전화를 통해 자세한 안내와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