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27일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NBP, 27일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컨퍼런스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P 클라우드 상품 설명·스타트업 활용 사례 공유…해외 클라우드 대비 가격 강점 강조
▲ 지난해 열린 NBP 컨퍼런스 모습

NBP(대표 박원기)는 오는 27일 역삼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스타트업 대상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타트업과 함께 할 수 있는 10가지’의 강연과 기업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WORKPLACE)’의 설명회, 스타트업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성공 사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스타트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파트너 제휴가 잇따르고 있다. 해외 사용자가 90% 이상으로 알려진 하이라이팅 유틸리티 ‘라이너’와 수공예품 온라인 마켓 ‘아이디어스’, 아이돌 팬덤 순위 투표 앱 ‘최애돌’, 클로바 API를 활용한 청각 장애인의 발음 연습 ‘발연기’ 등 많은 스타트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네이버 API 활용과 기술진이 직접 진행하는 교육, 고성능 인프라를 해외 클라우드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점 등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강점으로 꼽는다.

맛집 정보부터 실시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쉐어앳’의 배호철 매니저는 “실제로 서비스 오픈 후 사용자 트래픽이 급증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설정 문제로 해외에서 디도스(DDoS) 공격을 세 차례 받았지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주말에도 실시간으로 대응해줘 3분 만에 안전하게 막을 수 있었다”며 “강력한 보안 체계와 빠르고 적극적인 고객지원 시스템에 놀랐다”고 말했다.

더불어 NBP는 네이버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2SF에 선정된 기업에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500여 개 스타트업이 1700대의 클라우드 서버를 구축하며 안정적인 성장과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컨퍼런스 참여 신청과 자세한 설명은 NB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