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오(UUNIO), ‘콘텐츠 블록체인 포럼’ 10일 개최
상태바
유니오(UUNIO), ‘콘텐츠 블록체인 포럼’ 10일 개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2.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플랫폼 유니오(UUNIO)가 주최하고 데일리토큰(DailyToken)이 주관하는 ‘콘텐츠 블록체인 포럼’이 이달 10일(토) 역삼역 스파크플러스 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콘텐츠와 블록체인이라는 주제에 대해 논의될 예정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스팀잇 사용자가 주요 참석자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분야의 깊이 있는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럼의 첫 번째 순서로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의 과거와 현재’라는 강연이 준비되어 있어 페이스북부터 스팀잇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의 역사와 의의를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다음으로 ‘유니오 소개와 로드맵 공개’가 발표된다. 유니오의 총괄매니저인 Pablo Kim이 맡은 이번 발표에서는 ‘보상중심 콘텐츠 유통 플랫폼’ 유니오의 디테일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끝으로 10인의 패널과 함께 하는 ‘크리에이터와 유저를 진정으로 위하는 플랫폼이란?’을 주제로 하는 토론도 마련되어 있다. 이는 유니오 소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포럼이 되기 위해 준비된 순서로, 블록체인 플랫폼의 발전 방향에 대해 폭넓은 논의가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패널로는 서울블록체인&Gangnam Crypto Club의 Jamie Ahn 대표와 Foundation X의 Jay Hwang 대표, UUNIO의 탁기영 대표, 헤드샷 필름의 이민영 대표가 참여 의사를 밝힌 상태다.

포럼에 참석 예정인 한 관계자는 “업계의 내로라하는 인사들이 모이는 흔치 않은 포럼”이라며 “스팀잇 사용자와 크리에이터,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여하기 때문에 다른 포럼과는 사뭇 다른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