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포츠, 평창 동계올림픽 특집 페이지 선봬
상태바
네이버 스포츠, 평창 동계올림픽 특집 페이지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 응원·평창 기행기·현지 리포트 등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 구성…주요 경기 생중계까지
▲ 네이버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특집 페이지를 제공하고, 주요 경기를 자체 동영상 플랫폼에서 생중계한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특집 페이지를 제공하고, 주요 경기를 자체 동영상 플랫폼에서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특집 페이지는 메달 순위, 경기일정, 스포츠뉴스 외 ‘선수 응원’과 ‘평창 기행기’, ‘현지 리포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며졌다. 9일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등 동계올림픽 주요 경기는 네이버 스포츠와 네이버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특집 페이지 내 마련된 선수 응원 섹션에는 국가대표 145명의 인터뷰 영상(일부 선수 제외)이 담겨 있다. 피겨 여자대표팀 최다빈 선수의 영상은 이미 이용자의 응원 댓글이 600개를 넘어섰다.

또한 평창이 고향인 김도연 작가가 지난 25일 포스팅한 평창 기행기 ‘그 시절 대관령에선 거의 모든 소년들이 스키 선수였다’는 14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등 경기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선수 출신 해설위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현지 리포팅 코너는 ‘숙명의 라이벌 이상화 선수와 고다이라 나오’ 및 ‘선수촌 아파트 식당 공개’와 같이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네이버의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Clova)’ 앱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를 통해서도 올림픽과 관련된 음성 콘텐츠를 제공한다. ▲선수 검색 ▲경기 일정 ▲순위 정보는 물론 ▲올림픽 관련 행사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클로바가 탑재된 LG유플러스 IPTV 셋톱박스에서는 정확한 채널을 몰라도 ‘평창올림픽 경기 틀어줘’라는 요청만으로 경기 프로그램 채널을 검색할 수 있다.

외국인 방문자에 특화된 서비스도 준비했다. 지도와 내비게이션, 날씨 서비스 등에 다국어 지원을 추가했으며, 주변 맛집과 편의시설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로 추천된다. 영어권 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화씨 단위 온도 전환 기능까지 제공해 평창을 찾는 외국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