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서비스 출시
상태바
SK(주) C&C,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서비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2.0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 원스톱 지원…제조 이외 전 산업 분야로 적용 확대

SK(주)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자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 역량인 클라우드(클라우드 제트)·빅데이터(스키테일)·인공지능(에이브릴) 기술에 대해 사전 검증(PoC)하고, 클라우드 전환의 기술 지원도 받을 수 있는 ‘SK(주) C&C DT 랩스(Lab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SK(주) C&C DT 랩스는 그동안 제조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조 공정 효율화·품질 혁신 등에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적용·확인케 했던 ‘제조 PoC 센터(現 Analytics PoC센터)’와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PaaS)을 검증하고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 지원을 담당하던 ‘클라우드 제트 랩스(Cloud Z Labs)’를 통합·확장한 것이다.

고객들은 SK(주) C&C DT 랩스만 찾아오면 한 곳에서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한 번에 지원 받을 수 있다. SK(주) C&C DT 랩스 사이트(http://dtlabs.skcc.com)를 통해 신청하면 별도 인프라에 대한 투자 없이 분석을 희망하는 자사의 데이터만 제공해 DT에 대한 사전 검증을 할 수 있다.

서비스 범위도 기존 제조뿐만 아니라 통신·미디어·서비스·금융 등 전 산업 분야로 확대 개방했다.

SK(주) C&C DT 랩스의 가장 큰 장점은 ‘DT PoC 플랫폼 기반의 원스톱 DT 인프라·기술 제공’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온디맨드 가상환경은 물론 PoC를 희망하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유형의 분석 서비스를 망라한 빅데이터 분석(BDA: Big Data Analytics)·머신 러닝·딥 러닝 등 DT 종합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사 인력의 DT 신기술에 대한 역량 부족도 해소 가능하다. SK(주) C&C DT 랩스는 클라우드 도입 시 어려움을 겪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Microservice Architecture)에 관한 고객 맞춤형 ‘MSA 토털 서비스’를 선행한다. SK(주) C&C DT 랩스에서 전문가와 함께 자사의 기존 시스템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분해하고, 아키텍처를 설계·검증하는 MSA 사전 교육 및 설계·개발 등을 포괄하는 A부터 Z까지의 ‘MSA 토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SK(주) C&C DT 랩스 전문가들이 실제 애플리케이션 전환 작업도 지원하며, 클라우드 시스템 분석·설계·개발·테스트·배포까지 전 단계에 걸쳐 기술 코칭도 제공한다.

김은경 SK(주) C&C 기술전략본부장은 “각각의 랩스(Labs)를 운영하면서 고객들이 특정 기술이 아닌, 전체 DT를 위한 통합적인 기술과 지원을 원한다는 것을 알았다”며 “이번 SK(주) C&C DT 랩스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